오늘은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차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결명자 차
한의학에서 결명자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 지질을 낮춰주며 간과 눈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15g ~ 20g의 결명자를 물에 타서 매일 여러번에 나누어 마셔주면 고혈압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지럽고 눈 앞이 아찔하고 사물이 희미하게 보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자껍질 차
감자껍질을 차로 끓여서 마시게 되면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감자가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의외로 감자껍질이 감자 알멩이보다 무려 3배나 넘게 칼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솔잎차
솔잎차는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비타민a와 c가 들어있어서 혈액 정화 및 괴혈병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국화차
모든 국화는 감국으로 맛이 쓰지 않고 흰색 국화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매번 3g 정도의 차를 타서 매일 3회정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는 국화에 금은화나 감초를 추가해서 달여 놓고 차처럼 마시면 간과 눈에 좋고 열을 식히고 해독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잎차
원래 감잎은 가래나 기침 완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의외로 혈압이나 당뇨병 그리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잎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지혈 작용으로 인해 출혈성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몸이 자주 붓는 분들도 감잎차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메밀차
메밀차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이로 인해서 성인병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다가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단 메밀은 소화기능이 약한분들은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